2011년 5월 21일 토요일

팀과 만남: Tarek Ziadé

원문: Meet the Team: Tarek Ziadé (날짜: 2011-04-11, 작성자: Brian Curtin)

이 글은 "팀과 만남" 시리즈 중의 하나로, 파이썬 코어 개발팀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이름:Tarek Ziadé
사는 곳:프랑스 브루고뉴 디종 근교의 Turcey
홈페이지:http://ziade.org

파이썬을 사용한 지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10여 년 됐습니다.

코어 커미터가 된 지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2008년 12월 21일부터입니다.

코어 개발자로 출발은 어땠습니까? 처음 한 커밋을 기억하고 있습니까?

Distutils를 유지 보수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일로 코어 개발자를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커밋은 제가 커미터가 되기 전에 distutils에 제안했던 기능 중의 하나에 있던 사소한 버그를 고치는 일이었습니다. 그 기능은 그 전 주에 파이썬에 추가됐던 것으로 Distutils의 register와 upload 명령이 pypi와 비슷한 서버에서도 동작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따끈따끈한 새 권한으로 2008년 12월 24일에 커밋을 했는데 그 날은 저의 생일이자 파이썬 0.9.4 릴리스의 17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현재 파이썬의 어떤 부분을 작업하고 있습니까?

표준 라이브러리에서는 sysconfig, distutils, (3.3에 추가될) packaging, shutil, pkgutil, 그 외의 다른 모듈에도 가끔 관여합니다.

코어 개발 작업을 하지 않을 때에는 파이썬으로 무엇을 하십니까?

Mozilla의 서비스 팀에서 파이썬으로 웹 서비스를 구축하는 일을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을 때에는 무엇을 하십니까?

만화책을 읽고 책을 쓰고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거나 아내와 와인을 마십니다. 1848년에 지어진 우리 집을 수리해 보려고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