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8일 토요일

팀과 만남: Brian Curtin

원문: Meet the Team: Brian Curtin (날짜: 2011-04-28, 작성자: Brian Curtin)

이 글은 "팀과 만남" 시리즈 중의 하나로, 파이썬 코어 개발팀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이름:Brian Curtin
사는 곳:일리노이주 시카고
홈페이지:http://blog.briancurtin.com/

파이썬을 사용한 지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일상적으로는 사용한 지는 6년이 되어 갑니다. 그전에는 대학 수업에서, 그리고 여름 인턴십에서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코어 커미터가 된 지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막 1년이 넘었습니다. 3월 24일이 개발자 그룹에 들어온 지 1년째입니다.

코어 개발자로 출발은 어땠습니까? 처음 한 커밋을 기억하고 있습니까?

업무로 익스텐션 모듈을 작성하다가 문서에 오류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어 간단한 패치를 보냈는데 Georg Brandl이 거의 바로 커밋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금방 반영되어 최신 소스를 체크아웃하게 되었는데 그 후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듈에 뛰어들어 더 알고 싶어졌습니다. 결국은 zipfile에 컨텍스트 매니저 지원을 추가하는 패치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몇 번의 커밋은 간단히 할 수 있는 일로 문서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첫 번째 코드 커밋은 winreg 모듈에 기능을 조금 추가하고 테스트 커버리지를 늘린 것이었습니다.

현재 파이썬의 어떤 부분을 작업하고 있습니까?

CPython 개발에 관여하는 사람 중에서 몇 안 되는 Windows 사용자로서 Windows 사용자가 겪는 모든 문제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내가 사용하지 않는 모듈을 포함하여 수많은 표준 라이브러리에 작업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인터프리터 자체에는 많은 일을 못 했지만, 앞으로 해볼까 합니다.

코어 개발 작업을 하지 않을 때에는 파이썬으로 무엇을 하십니까?

C++로 작성된 상거래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여러 가지 테스트 도구를 만듭니다. 데이터 API에 대한 익스텐션 모듈이 있어서 회귀 테스트나 성능 테스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구요, 항상 다른 것도 더 만들어 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을 때에는 무엇을 하십니까?

야구의 열광적인 팬입니다. 봄에는 대학 야구, 여름에는 여러 리그에서 심판을 보고요, 시카고 커브스 경기들을 시청하거나 직접 가서 보기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