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6일 목요일

팀과 만남: Nick Coghlan

원문: Meet the Team: Nick Coghlan (날짜: 2011-04-21, 작성자: Nick Coghlan)

이 글은 "팀과 만남" 시리즈 중의 하나로, 파이썬 코어 개발팀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이름:Nick Coghlan
사는 곳:오스트레일리아 브리즈번
홈페이지:http://www.boredomandlaziness.org

파이썬을 사용한 지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1999년경 네트워크 수업에서 강사가 파이썬을 사용했을 때 처음 접했는데요, 버전은 1.5.2였습니다. 2002년경 2.2를 자동화된 테스팅에 업무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후로 계속 써 왔습니다.

코어 커미터가 된 지는 얼마나 되었습니까?

Guido가 2005년에 PEP 343을 갱신하라고(주로 컨텍스트 메소드를 제거) 권한을 주었습니다.

코어 개발자로 출발은 어땠습니까? 처음 한 커밋을 기억하고 있습니까?

패치로 공헌한 것에 대해 말하자면, 2004년에 세 달간 휴가가 있어서 Raymond, Facundo와 함께 decimal 모듈을 작업했습니다. 주로 telco 벤치마크를 실행하면서 코드의 속도를 높힐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decimal 모듈에서 사용된 이상한 꼼수(특수 값을 확인할 때의 빠른 경로나 숫자 튜플을 정수로 변환할 때 문자열을 사용하는 것 같은) 중 몇 가지는 그때 생긴 것입니다.

사실상 나의 첫 커밋은 PEP 343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아마도 2.5에 포함되면서 종료되었던 AST 컴파일러 브랜치일 것입니다.

현재 파이썬의 어떤 부분을 작업하고 있습니까?

나의 받은 편지함에는 주로 runpy, functools, contextlib와 관련한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Brett와 Victor가 작업하는 import나, Raymond가 작업하는 collections, itertools, 그 밖에 컴파일러에 일어나는 일들에도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파이썬의 문화적인 측면에도 매료되어 있습니다.

코어 개발 작업을 하지 않을 때에는 파이썬으로 무엇을 하십니까?

사실 대단한 것은 없습니다. 업무에서 파이썬 관련한 것은 일반적으로 그 할 일만 하면 되는 것들이므로 해킹에 대한 요구는 별로 없습니다. 저의 디지털 음악 라이브러리를 정리할 무엇인가를 만들고 싶지만 그런 스크립트는 바로 지금이라도 금방 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을 때에는 무엇을 하십니까?

태권도, 컴퓨터 게임, 축구, 독서 등등

댓글 없음:

댓글 쓰기